오늘은 윈도우10에서 마우스 인식이 안 될 때,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 가끔 일부 마우스들은 윈도우10의 PC에서 인식이 안되고는 합니다. 오늘은 그러한 현상의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.

 

 

 

 

 

윈도우10 마우스 인식 문제 해결 전 점검사항들

 

일단 점검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. 차근차근 윈도우10 마우스 인식 문제 해결 전 점검사항들에 대해 알아봅시다.

 

1. 마우스의 USB선이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보자

안 꽂혀있다면, 마우스에 불빛마저 안 들어오겠지만, 제대로 꽂혀있다면 불빛은 들어올 겁니다. 애초에, 이 부분은 확인한 다음에 이 글을 보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.

 

 

2. 마우스 USB선을 다른 USB 포트에 꽂아보자

컴퓨터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. 바로 컴퓨터의 USB 포트가 문제일 수 있는 것이죠. 이런 경우라면, 다른 USB 포트에 마우스 USB선을 꽂으면 해결이 될 겁니다.

 

 

3. 무선마우스라면 건전지 등 배터리를 확인해보자

1번과 비슷합니다. 불빛마저 안 들어올 겁니다.

 

 

 

 

윈도우10 마우스 인식 문제 원인 및 해결방법

 

이제 윈도우10 PC에서 마우스 인식 문제의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. 

 

우선 이 윈도우10 마우스 인식이 안 되는 문제는 대부분 마우스의 드라이버 문제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윈도우10키 검색창에 '장치 관리자'를 검색해서 제일 첫번째로 뜨는 프로그램을 실행해봅시다. 마우스 드라이버를 좀 설정해서 이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그리고 이게 장치 관리자창입니다. 여기부터는 여분의 인식이 되는 마우스가 필요합니다. 그 마우스를 이용해서 인식이 안되는 마우스를 인식이 되도록 고치는 겁니다.

 

 

 

'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' 클릭 -> 인식이 안되는 마우스 이름의 드라이버 우클릭 -> '드라이버 업데이트' 클릭

 

 

 

 

그 후 뜨는 창에서 둘 중 하나를 클릭해주세요.

 

 

 

그리고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. 그러면, 윈도우10 마우스 인식 문제가 해결될 겁니다.

 

 

 

 

또 다른 방법으로는 인식이 되지 않는 마우스 드라이버를 우클릭 후, '디바이스 제거'를 클릭해서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해당 마우스 USB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서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 

저는 이 방법으로 윈도우10 마우스 인식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
 

이상 글을 마칩니다.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
+ Recent posts